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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퍼리드 워드마크
posco 포스코LED CI
POSCO 워드마크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고객지향적 마인드와 새롭게 변하고 도약해 나가는 세계지향적 의지를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디자인되었습니다. 영문 POSCO의 다섯 개 알파벳은 각각 독립적인 형태를 유지하면서 알파벳 'S'를 중심으로 균형적으로 배치, 내외부 조화와 화합을 지향하는 기업 철학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으며, 동심원 형태의 글자는 외부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영속적으로 발전해가는 POSCO의 미래상을 반영하였습니다. 색상은 부드러운 블루(Blue) 컬러를 적용함으로서 첨단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Corporate Wordmark 기본형
전용색상
  • POSCO Blue Pantone 302C
    Process Color : C 100, M 35, K 40
    RGB Color : R5
  • Light Blue Pantone 292C
    Process Color : C 58, M 12
  • Light Gray Pantone Cool Gray 4C
    Process Color : Y 3, K 30
  • Dark Gray Pantone Cool Gray 11C
    Process Color : C 8, Y 5, K 82
  • Deep Yellow Pantone 1235C
    Process Color : M 35, Y 100
  • Orange Pantone 166C
    Process Color : M 77, Y 100
  • Silver Pantone 877C
  • Gold Pantone 872C
전용색상은 각종 시각매체에 적용하여 포스코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하므로 확실한 색상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상의 표현은 벌색인쇄를 원칙으로 하며 메뉴얼에 수록된 색상 샘플 또는 아래 명시된 Pantone Color를 표준으로 적용합니다. 코퍼리트 컬러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4원색 Process Color로 재현해야 하는 경우에는 아래에 표기된 기준에 준하여 사용합니다. 제작 시 의문사항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CI 관리부서와 협의하여 제작합니다.
브랜드 워드마크
내용적 측면 eco는 친환경적인(ecological) 의미와 경제적인 (economical) 의미를 함께 내포하며, ‘세상’의 순우리말인 ‘nuri’를 합성하여 ‘신뢰의 빛으로 온 세상을 밝게 비춘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이미지적 측면 글로벌 선두의 철강 기업 POSCO의 CI 로고와의 연관성, 차세대 조명 브랜드로서의 스마트함, 그리고 고객과의 신뢰를 표현하기 위해 블루 색상의 서체로 표현하였습니다. 세상을 밝게 비추는 모양을 형상화한 세 개의 선으로 로고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로고 공간 규정
eco.nuri의 조형적 특징을 유지하기 위해 로고 주위에는 최소한의 보호 공간이 필요합니다.
eco.nuri 공간 규정은 용도에 따라 공간 규정A, 공간 규정B로 나뉘며, 이를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공간 규정 A 로고 적용 시 반드시 공간 규정에 따른 충분한 Clear Space를 확보해야 합니다. 로고의 장평을 14x로 가정했을 때, 상하와 우측으로는 x만큼의 공간이, 좌측으로는 1.5x만큼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공간 규정 B 옥외 광고와 사인, 인쇄물 등 가독성 확보가 중요한 매체에서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가독성 확보가 어려울 경우에 한하여 공간 규정B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의 장평을 25y로 가정했을 때, 상하와 우측으로는 y만큼의 공간이, 좌측으로는 1.5y 만큼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로고+슬로건 공간 규정
eco.nuri의 조형적 특징을 유지하기 위해 로고 주위에는 최소한의 보호 공간이 필요합니다.
eco.nuri 공간 규정은 용도에 따라 공간 규정A, 공간 규정B로 나뉘며, 이를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공간 규정 A 로고 적용 시 반드시 공간 규정에 따른 충분한 Clear Space를 확보해야 합니다. 로고의 장평을 14x로 가정했을 때, 상하와 우측으로는 x만큼의 공간이, 좌측으로는 1.5x만큼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공간 규정 B 옥외 광고와 사인, 인쇄물 등 가독성 확보가 중요한 매체에서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가독성 확보가 어려울 경우에 한하여 공간 규정B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의 장평을 25y로 가정했을 때, 상하와 우측으로는 y만큼의 공간이, 좌측으로는 1.5y 만큼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기본 컬러
흰색 바탕에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eco.nuri
  • Pantone 302C
    Process Color : C 100, M 35, Y 0, K 40
  • Pantone 300C
    Process Color : C 100, M 35, Y 0, K 0
  • Pantone 284C
    Process Color : C 55, M 19, Y 0, K 0
  • Pantone 283C
    Process Color : C 55, M 19, Y 0, K 0
흑백
흑백 매체 이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eco.nuri
  • K 100
  • K 90
  • K 70
  • K 50
서브 컬러
Sub Color는 1도 팬톤컬러를 적용합니다.
국문 시그니쳐 윤고딕 Family 영문 시그니쳐 Helvetica Neue Family
eco.nuri
배경 색상
명도 30% 초과시 Standard Color 또는 Black Color를 사용합니다.
eco.nuri
명도 30% 이하시 White Color를 사용합니다.
eco.nuri
배경 색상 적용 예시
eco.nu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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